재테크 MBTI 성격유형 - 조선 ver 도서관

MBTI 성격유형 - 조선 ver

반응형

MBTI 성격유형 - 조선 ver

 

혹시 MBTI 조선이라고 들어보셨나요?

 

MBTI 성격유형에 맞춰 유머 있게 만약 조선시대에 살았다면

 

무슨 일을 하고 있을지 풀어낸 글입니다.

 

저는 트위터에서 이 글을 퍼왔습니다.

 

트위터 주소는 https://twitter.com/mbti_zzal/status/1260432952661626880?s=21

 

mbti 짤 제작소 on Twitter

“#mbti 유형별 조선시대 직업 +기타등등”

twitter.com

이 곳입니다. 

 

일단 한번 봐볼까요?

 

 

ISFP... 너무 이미지가 강력하네요.

 

지독한 유고사상에 숨 막혀 멸종이라니... 더 압권은 아직 남아 있습니다.

 

 

ISTP 부럽네요

 

유난히 쌀밥을 많이 받는 돌쇠라는데 저 돌쇠는 어떻게 쌀밥을 많이 받는 걸까요? 

 

ENFP 인기만점에 조선 엿장수라는데 인기 만점은 좋은데 왜 엿장수일까요 하하.

 

여기 ISFJ는 누룽지 기가 막히게 끓이는 주막 주인장이라는데

 

그 누룽지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이건 트위터 밖으로 업로드 할 때 링크 남겨달라는 내용입니다.

 

MBTI 짤이라는 트위터에서 유머 있게 잘 만든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INTP 문신이랍니다. 사실 좀 더 재밌는 거였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MBTI 조선 버전 전 재밌게 즐기다 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