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Fishbowl - 금붕어테스트 링크 나의 핸드폰 성능 도서관

Fishbowl - 금붕어테스트 링크 나의 핸드폰 성능

반응형

Fishbowl - 금붕어테스트 링크 나의 핸드폰 성능

 

요즘 핫한 금붕어테스트라고 아시나요? 인기 검색어로도 오르던 것 같더군요.

 

저는 처음에 금붕어테스트라길래

 

IQ 테스트인가 하고 들어가 봤더니 반전입니다.

 

금붕어테스트는 핸드폰, PC, 노트북을 성능을 알아보는 테스트랍니다.

 

이름만 듣고는 상상도 못 한 정체였는데요.

 

생각해보면 간단한 테스트였습니다.

 

금붕어테스트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이런 어항에 물고기 10마리가 뛰어놀고 있는데요.

 

테스트를 시작하게 되면 어항 안에 물고기가 마구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늘어난 금붕어가 총 몇 마리인지에 따라 자신의 핸드폰, PC, 노트북의 성능을 알아보는 것이죠.

 

 

금붕어테스트 하는법

 

1. 아래 금붕어테스트 사이트 링크에 접속합니다.

https://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

 

HTML5 Fish Bowl

Thanks for checking out this Internet Explorer 9 Platform Preview demo. This demo uses animation techniques to display fish animating around a Fish Bowl. The faster your underlying browser and computer, the more Fish will appear on the screen. Fish Layers

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

 

2. 아래 이미지 같이 FISH 카테고리를 보면 기본 10으로 되어 있습니다. 눌러서 AUTO로 바꿉니다.

 

금붕어테스트중

 

3. 늘어나는 금붕어 최대 마릿수를 확인하면 끝

 

 

저도 해보니 징그럽습니다. 마구마구 늘어나는 금붕어에 눈이 핑도네요. 시작해봤으니 끝은 봐야죠.

 

제 노트북으로 하였을 때 결과입니다.

 

혼돈의도가니

 

이렇게 봐도 바글바글 어지럽네요.

 

제 금붕어들은 대략 2500~2700 정도 왔다 갔다 하네요.

 

한번 핸드폰으로도 해봤습니다.

 

참고로 기종은 삼성 갤럭시 노트 8이었고 테스트 결과는 대략 400~500 정도네요.

 

아이폰11은 대략 2500 이상 나온다니 제 핸드폰에 5배... 노트북과 비슷한 수준이군요.

 

 

금붕어테스트의 정체

사실 금붕어테스트는 핸드폰과 노트북 그리고 PC의 성능을 알려주는 테스트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제가 찾아본 내용으로는 

 

GPU를 이용해서 금붕어가 얼마나 보이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걸 60 프레임을 기준 삼아서 프레임이 떨어지면 내려가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하니 너무 진지하게 테스트에 임하지 말고

 

재미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재미로만 즐긴다 하에 금붕어테스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