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뮤직카우" 음악듣고 저작권료 받는법 (수익공개) 도서관

"뮤직카우" 음악듣고 저작권료 받는법 (수익공개)

반응형

"뮤직카우" 음악듣고 저작권료 받는법 (수익공개)

 

"뮤직카우" 를 알고 계신가요?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입니다.

 

뜬금없이 저작권료? 네 맞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저작권 또는 산업재산권의 사용료를 얘기하는 걸로 창작물에

 

대한 사용료이지요.

 

물론 진짜 직접 작곡을 한다든지 등에 창작물을 만들어서 대박을 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하지만 쉽지 않기에 뮤직카우라는 플랫폼으로 음악저작권을 구입해 저작권료를 받는 것이지요.

 

기본적으로 투자라 생각하시면 편할 꺼 같습니다.

 

저도 이미 하고 있는데 글 언제쯤 올려야 할까? 하다가 이제서야 올리네요.

 

참고로 뮤직카우에 대해 돈을 받거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뮤직카우

 

사이트에 들어간 첫 화면입니다.

 

일단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겠지요. 계좌등록은 필수입니다.

 

회원가입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패스하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들과 크게 다를게 없기에

 

추천인 아이디 적는대도 있어요. 그치만 별다른 혜택이나 그런건 없는 것같더군요.

 

그래도 제 아이디를 적자면 g97762408@gmail.com 입니다.

 

 

www.musicoin.com

 

뮤직카우

크리에이터가 존중받고 후원자가 만족하는 음악의 가치를 나누는 플랫폼, 뮤직카우에서 가치를 나누세요.

www.musicow.com

 

 

회원가입을 끝마치면 본격적으로 저작권을 한번 사봐야지요.

 

저작권을 사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뮤직카우 자체에서 하는 경매에 참여하는 방법과 유저간의 거래!

 

이 2가지만으로 구입할 수 있고 판매는 유저간의 거래 뿐입니다. 이게 전 한가지 단점이라고 생각되기는 하지만

 

다른 장점들이 이 부분에 대해서 상쇄시켜줄꺼라 믿고 하고있지요.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경매에 참여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옥션

 

거래쪽으로 넘어가게 되면 첫 화면에 이런 식으로 진행중 옥션 화면과 현재 옥션중인 노래들이 나오게 된답니다.

 

여기서 원하는 노래저작권에 참가하기를 눌러 들어가 경매에 참여하면 되지요.

 

참가하기를 눌러서 들어가면 그 노래에 현재 입찰가격과 입찰수량 예상옥션결과 같은 정보를 먼저 볼 수 있으며

 

더 내려가보면 그 음악에 대한 소개와 5년간 그 음악에서 발생한 저작권료 정보를 볼 수있으며

 

그 저작권료가 어디서 발생했는지까지 알 수 있습니다. 

 

글로만 보면 어려울꺼 같지만 실제로보면은 뮤직카우 쪽에서 쉽고 간단하게 볼 수 있도록 잘 해 놓았어요.

 

예를 들어 거미 - 나그만잊어요 에 대한 옥션 내용을 보면 밑에 이미지 식으로 나와있지요.

 

거미-나그만잊어요

 

 

그럼 음악저작권을 구입 할 수 있는 유저간의거래도 봐봅시다.

 

거래에서 유저마켓을 들어가면 여기서는 지금까지 옥션을 통해 나왔던 모든 노래들이 유저들끼리

 

사고 팔고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물론 그 곡에 기본정보들을 다 확인 할 수 있으며 거래도 바로 바로 할 수 있기에 마음에 드는곡이

 

원하는가격대에 올라와 있으면 바로 살 수도 있으며, 아니더라도 올라와있는 가격보다 더 싸게 구입하기를 원하면

 

원하는 가격에 사겠다고 올려놓고 기다리고 있으면 그가격대에 팔고 싶은 사람이 나와서

 

그 가격에 판매를 누르는 순간 거래가 완료 되어 소유자가 바뀌게 되는 것이지요.

 

유저간의 거래

검색창도 있으니 원하는 음악을 찾기도 쉽습니다.

 

제 수익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게 유저간의 거래이기도 합니다.

 

제가 시작한지 아직 한달이 안되었는데 많은 거래를 통해 이미 거래차익으로만 대략 8만원 정도 번 것 같아요.

 

이 노래가 이 가격밖에 안되나? 하고 사두니 1~2주일 지나니 가격이 확확 오르더라구요.

 

물론 떨어진 것도 있지만 그건 제가 대충 테스트 삼아 사놨던거라 몇 주 안사서 이득차익에 10%정도 밖에 안되서

 

팔진 않고 그냥 가지고 있어요.

 

거기에다가 저는 저번달 15일쯤 샀기에 월저작권료도 한번 받았습니다.

(저작권료는 매월 말에 계산되어 들어옵니다.)

 

내 저작권료 수입

 

저작권을 보름쯤 가지고 있었더니 가만히 있었어도 6천원을 더 벌어왔네요.

 

사실 4월달 저작권료 수입은 저정도라 예상은 했어요. 그 때 막 투자하기 시작한 단계라 크게 기대는 안했지요.

 

아마 5월달부터 제가 생각하는 예상 저작권료는 15000원정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걸 안알려드렸네요.

 

현재 제가 굴리고 있는 돈은 대략 250만원에서 280만원사이를 왔다갔다하고 있습니다.

 

왜 대략이냐고 물어오신다면 현재도 하루에 잠깐 2번씩 정도는 들어가서 오늘 옥션은 무엇인지 확인하며 마음에

 

드는 곡을 구매하기도하고 유저간의 거래를 통해 가지고 있는 곡들을 판매해 차익으로 수익을 얻기 때문입니다.

 

요즘 금리1% 시대인데 제가 해본 결과 대략 유저간의 거래를 통해 차익을 만들지않더라도 

 

가지고만 있으면 대략 적게는 연 5% 많게는 연 10%에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번에 큰 금액으로 시작하시지말고

 

소액으로 재미삼아 한번 경험해보시고 투자해보시길 권합니다.

 

전 은행에 적금을 두어서 만기가 되면 그걸 나눠서 여기에 일정 퍼센트에 금액을 계속 투자해 볼 생각입니다.

 

뮤직카우에 대한 장단점 3가지씩 뽑아보자면

 

뮤직카우 장점 3가지

 

1. 은행이자보다는 몇배 많은 수익률

2. 주식투자와 비슷하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시작하기전에 한번 해보면 좋을 듯한 경험제공 (정말 쉬워요)

3. 유저간의 거래 차익으로 저작권료 수익률 뿐만 아니라 노력한만큼 더 챙겨가는 인센티브 금액

 

뮤직카우 단점 3가지

 

1. 판매방법이 유저간의거래 뿐이라 원금회수를 빠르게 하기 곤란 (그래서 처음엔 소액으로 연습추천)

2. 주식보다 많은 거래 수수료가 듬

3. 저작권을 구매시 작곡가가 죽고서 70년까지 저작권을 보장해주지만 생각해보면

   뮤직카우라는 플랫폼이 없어진다면 가지고 있는 저작권을 어떻게 팔아야하나 걱정됨 (개인적인생각)

 

 

전 앞으로도 계속 뮤직카우 이용할 생각이고 저작권료가 나올 때마다 포스팅올려 더 자세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좋은 투자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